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페이지 위치

Home > 행정업무 > 전자민원 > 전자민원안내

전자민원안내


학교민원관련 업무처리 부서

- 일반제증명민원 : 행정실
- 전입학민원 : 교무실

학교민원이용시간

- 평일 09:00~17:00

민원(제증명) 발급절차

방문

신분증을 지참하고 학교를 방문하시면 보유하고 있는 자료(학적부 등)를 대조확인하거나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등을 통해 즉시 민원서류를 발급해드립니다. 대상민원 :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사본,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등

팩스(FAX)민원

-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시·도교육청 민원실 및 국·공·사립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고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 처리절차 : 인근교부기관(교육청)으로 민원신청 → 증명기관(교육청)으로 팩스신청 → 팩스송부 → 민원교부

- 교부시 필요한 준비물
본인이 청구할 경우 : 주민등록증(신분증 또는 신분증명서)
대리인이 청구할 경우 : 위임장〔FAX민원발급운영처리지침 별지 제4호 서식〕 및 주민등록증(신분증명서)

-대상민원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서
연수이수확인원, 수상확인원
검정고시 과목합격·성적·합격증명서, 검정고시(병사용)학력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폐교 졸업증명서 및 생활기록부사본
벽지학교 근무확인원, 각종 시범학교 근무확인원
(갑종근로소득에 대한)원천징수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각종 사실(실적)증명서 등

인터넷 민원(Home-Edu 민원서비스)

-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직접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공인인증서를 통해 신분확인)

- 처리절차

처리절차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