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페이지 위치

Home > 급식/보건/도서관 > 영양상담&교육

영양상담&교육


영양상담&교육 관리 담당자 : 김예정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순의 게시글 보기입니다.
제목 고카페인 음료 줄이기
작성자 김예정 작성일 2021.05.02 조회수 15
첨부자료

고카페인 음료란 무엇일까요?

 


 고카페인 음료는 카페인을 인위적으로 첨가하였거나 카페인을 함유한 원재료 를 사용하여 제조·가공하여 카페인 함량이 ml당 0.15mg 이상 함유한 액체식품을 말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에너지 음료는 고카페인 음료에 해당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에 카페인은 얼마나 들어있을까요?


카페인은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청소년의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은 몸무게 1kg당 2.5mg입니다.
자신의 몸무게로 계산해보고 시중 음료의 카페인 함유량과 비교해보세요
※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 : (단위 : mg)


 고카페인 음료를 과잉 섭취하면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특히 어린이 및 청소년은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커 오히려 학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커피우유, 초콜릿, 초코아이스크림 등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고카페인 음료 섭취 줄이기를 실천해보세요
√ 졸음이 오거나 목이 마를 때는 고카페인 음료 대신 ‘물’을 마셔보세요.
√ 시험기간에 무분별하게 섭취하는 행동은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부득이하게 고카페인 음료를 마실때는 제품의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고 최대 일일섭취권고량 이하로 마시도록 노력합시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게시글 리스트 입니다.
이전글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하여..
다음글 식품알레르기에 대하여

페이지 맨 위로 이동